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 시 2가지 발송방법 Box packing or Not ?

캐리어는 배송 규약 상 박스 패킹을 기본으로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캐리어의 경우 박스 팩킹을 하지 않은 상태의 배송은 운송규약상 미 팩킹 팩키지로 분류되어 원칙적으로 발송이 불가한 화물입니다. 그만큼 파손과 분실 등이 많아 배송에 어려움이 많기 때문입니다.


캐리어 서비스에서는 2가지 방법 중 선택 가능합니다.

1. 가까운 페덱스 오피스에서 유료 패킹 후 발송방법

장점: 파손/분실에 안전하며 별도의 캐리어 핸들링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점: 캐리어의 디자인상 정확하게 패킹에 적합한 박스가 없습니다. 이에 패킹 후 부피가 늘어나고 부피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피무게 계산하기(inch)]

※ 모든 배송사는 계산된 수치를 무조건 올림처리 합니다.

{X(가로) x Y(세로) x Z(높이)}/139=부피무게(LB)

예제)
29 x 20 x 15 / 139=63LB(62.58999....)
60LB 이상으로 Oversize Packages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2. 패킹하지 않고 파손/분실 면책 후 발송하는 방법

장점: 패킹없이 편리하게 발송이 가능합니다.
단점: 배송사에서 보상면책이 적용되며 파손과 분실에 위험이 있습니다. 별도의 핸들링 비용+화물택배 비용이 추가 됩니다.

패킹하지 않을 경우 꼭 타이온테그를 이용하여 레이블을 부착하세요.
아래 내용 링크 참고 ????????????

미패킹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방법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을 지켜주세요.






| 캐리어 박스 패킹 후 발송하기 (유료패킹 권장)




1. 패킹을 목적한다면 서비스를 캐리어가 아닌 일반사이즈 박스로 신청하시고 레이블을 유씨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세요. 캐리어의 내부 목록과 사진을 찍어 업로드 하신 후 발급됩니다.
2. 페덱스에 캐리어를 가지고 방문하시고 발급받은 레이블을 프린트 하여 패킹완료된 박스에 붙이세요.
팩킹 후 바로 그 자리에서 Drop off 한다고 직원에게 말하면 됩니다.
3. 당일 저녁 유씨아저씨 마이페이지에서 픽업 확인 및 트랙킹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가까운 팩킹가능한 페덱스 오피스가 안내됩니다.

http://local.fedex.com/


캐리어 미 패킹 발송

미 패킹으로 배송하길 원하는 경우 꼼꼼하고 철저하게 파손/분실에 대비한 발송 준비를 이행 후 배송 가능합니다. 화물규정상 원칙적으로 미 팩킹 캐리어는 배송 접수가 불가한 내용이나 다년간의 서비스 제공으로 아래와 같이 캐리어에 대한 발송기준 진행을 전제로 접수를 하고 있습니다.

1. 유씨아저씨 홈페이지에서 캐리어로 신청하시고 정확한 무게와 사이즈를 작성 바랍니다.
2. 캐리어 발송 면책동의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3. 캐리어의 사진과 패킹리스트를 작성하시고 발급받은 캐리어의 레이블 처리를 안내대로 정확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레이블이 캐리어에서 떨어지는 경우 바로 분실됩니다. 꼭 타이온 테그 방법으로 부착하시기 바랍니다.





[발송가능한 캐리어 사이즈]




※ 28인치 이하의 캐리어 발송을 권장합니다.
부득이 28인치 이상 발송 시에는 별도의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캐리어를 발송할때 꼭 해야 할 일 (* 분실방지!)

✓ 내/외부 사진찍고

만약의 캐리어 파손/분실 또는 다른 내용물 문제 발생시 발송전 사진이 없는경우 해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꼭 찍어 놓으시면 차후 도움이 됩니다.

아래 내용에 대해서 조치가 없는 경우 분실의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분실 시 보상되지 않는점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만약의 문제 발생 시 사진으로 증명바랍니다.)

✓ 같은 레이블 1장 더 가방에 넣어두고
✓ tie-on tag 이용하여 레이블 튼튼하게 붙이기
✓ 끈이 있다면 가운데를 꼭! 조여서 매기
(손잡이가 뽑히지 않게 조치해 주세요. 파손에 취약해요.)

[주의사항]
패킹 미패킹 캐리어 모두 최대무게 44LBS 와 사이즈 28인치 이내를 기본제공합니다.
미 패킹 캐리어는 28인치 인내를 기준으로 요금이 달라집니다. 28인치 이내는 기본적인 무게요금 + 핸들링요금+ 택배 비용이 청구됩니다.

28인치 이상의 캐리어의 경우, 무게요금 + 오버사이즈요금 (또는 오버웨이트) + 미패킹캐리어 핸들링 등 비용이 발생됩니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본핸들링 : $30/pack
2. 오버사이즈핸들링: $30, $55, $110, $150 (29인치 이상 무게에 따라 차등적용)
3. 화물택배비: $30~

* 모든 캐리어의 사이즈는 페덱스 레이저 스켄 저울을 기준으로 합니다. 캐리어의 모양과 재질 및 디자인에 따라 높이는 같아도 부피등의 측정이 달라져 요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형 캐리어 (28인치 초과) 사용 시 미 패킹 발송을 권장하지 않는 이유는? (발송은 가능)





1) 박스 팩킹이 안된 캐리어의 경우에는 파손/분실에 취약하여 배송사에서 거부될 수 있습니다.
대형 캐리어를 20kg으로 맞춰 채우는 경우 빈 공간이 남아 운송중 눌리거나 무게중심이 흔들려 바퀴 등이 파손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2) 배송요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28인치 이상의 캐리어의 경우에는 가득 채우는 경우 실제 중량이 50LB가 넘어 추가 Oversize Packages 또는 Overweight Packages 적용되어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3) 부피무게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운송(배송) 무게는 실제 측정되는 중량무게와 공간을 차지하는 부피무게가 있습니다.

무게는 페덱스 및 공항 창고에서 정밀 레이저 저울을 사용하여 실제무게와 부피무게를 측정하는데 측정 값은 바퀴 끝서부터 손잡이 끝까지이며 전면에 지퍼주머니 등이 있어 물품을 넣는다면 생각하는 무게보다 훨씬 많은 무게가 적용됩니다 .

부피무게도 50LB가 초과되는 경우 Oversize Packages 팩키지 적용되어 특가 적용이 되지 않으며 또한 비닐팩을 팩킹할 때 테입으로 가방에 밀착시키지 않거나 풀어지거나 하는 경우에는 레이저 저울로 인하여 부피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캐리어는 항공수화물로 여행과 함께 이용하시고 가급적 규격박스에 나눠 담아 특가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감사합니다.

미패킹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방법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을 지켜주세요.



패킹 캐리어 배송/보관 서비스 이용방법
안전하게 보내려면 박스패킹하세요.